네이버 메일 발송 안됐던 이유 (에피소드)
저 보다 나이 쬐금 많은 아버님이 계십니다.
그렇다고 제 아버님은 아니고 .... 누군가의 아버님 이시겠지요...
네이버 메일이 파일만 첨부하면 안 보내진다고 매장으로 컴퓨터를 들고 오십니다...
매장에서는 아주 잘 됩니다...그렇게 돌아가시고
몇일이 지나 또 오십니다... 또 매장에서는 아주 잘 됩니다...
이러기를 서너번.... 집에서 하실때 어떨땐 되고 어떨땐 안된다고 하십니다...
이거 뭐 매장에 오실때는 아주 잘되니.... 뭐라 설명을 할 수가 없네요...
오늘 또 전화오셨네요... 매장으로 오시겠다고...
그럴줄 알고 지난번 오실때 원격프로그램을 설치해 드렸어요...
원격으로 직접 하시는걸보니....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견적서라는 파일이 있다고 가정하면 먼저 이파일을 첨부합니다....
안에 내용은 견적서가 되겠네요..
그리고 다시 탐색기에서 이 파일의 타이틀 내용을 청구서로 수정합니다....
그리고 파일의 이름을 청구서로 바꿉니다.
그리고 메일에서 청구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즉 하나의 파일을 첨부하고, 수정하고 이름바꿔서 다시 또 첨부합니다...
아주 비정상적인 방법이지요...
2번째 파일은 첨부방식 전환불가라고 뜨면서 메일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왜 안되냐고 물어보시는데.... 이건 도저히 뭐라 설명할 자신이 없네요...
편집이 완료되어 저장된 견적서라는 파일이 하나 있다면 이 파일을 하나 복사하세요
견적서, 견적서1 이렇게 두개의 파일이 되겠죠...
견적서1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수정하시고 파일이름을 청구서라고 바꿉니다.
그럼 견적서, 청구서 이렇게 두개의 파일이 생겼습니다...
이 상태에서 두개의 파일을 네이버 메일에 첨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