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불량에 따른 불편사항... 그러나 기분좋은 고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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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대략 3년전 판매한 제품입니다...

조립컴퓨터 완제품으로 나간 제품에 

시게이트 바라쿠다 NVMe 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 제품이 고장이 났습니다...

데이터도 다 날아가서 복구하는데 수십만원이 비용이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 저희도 참 죄송스러워요...

 

1. 사용자의 부주의 일수도 있구요

2. 제품의 내구성이 안 좋을수도 있는거구요

3. 운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어요...

 

세계적인 큰 회사의 제품을 추천해 드렸는데 

그게 고장이 나면 저희도 참 난감해 집니다...

건강하지 못한 강아리를 판것 같은 죄송스러움...

 

실력좋은 넘도 운 좋은 넘은 따라가기 힘들다더니...

40년 장인도 운 나쁘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다행인건 보증기간이 5년이라 무상교체는 가능합니다...

불행인건 3년이 지나서 무상복구 서비스가 종료되었다는거... (하단 추가설명)

 

 

 

 

연애가 행복하지 못하면 옛 연인이 그리워 지는건 당연

 

삼성이라면 어떨까.....

자~ 삼성컴퓨터 라면 1년이 지났으니 보증기간이 종료되어 NVMe를 또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럼 삼성컴퓨터에 들어있는 NVMe 는 고장이 안 날까?

 

아이러니 하게도 삼성컴퓨터에는 삼성NVMe가 안들어 가는게 대다수 입니다.

비싼 삼성 NVMe는 별도로 비싸게 팔고

삼성컴퓨터는 다른 저렴한 회사 제품을 넣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비싼 삼성 NVMe는 고장이 나지 않을까?

오~ 네버 네버...

고장납니다... 

그래서 위에 운이 없는 경우 일수도 있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그럼 삼성컴퓨터가 아니라 부품만 삼성 NVMe  로 샀더라면 어떨까?

최상이죠~ 그러나 고장이 안 나는건 아닙니다.

단지 삼성컴퓨터 보증기간 1년과 틀리게 보증 5년이 됩니다..

근데 너무 비싼게 문제죠...

 

여러분이 타는 차는 벤츠신가요?

저희 고객분중 벤츠도 몇분 계시지만 대다수 국산차 타실겁니다...

가성비 때문에.... 

또 그렇다고 중국산 자가용 사자니 뭔가 불안하고 ...

중간쯤을 선택하신 거죠...

 

NVMe 도 비슷한 경우입니다. 성능과 품질로 치자면

삼성 NVMe = 벤츠

시게이트 NVMe = 국산차

땡땡땡 NVMe = 중국산 인것입니다.... (제조사를 언급하면 나 죽어요)

 

시게이트 세계적인 회사입니다...

사실 삼성이나 시게이트나 외국에서는 가격차이 별로 없습니다.

성능차이라기 보다 국내에서 삼성의 인지도가 압도적으로 높다보니

가격이 그런거죠..

 

그냥 내 NVMe 운이 여기까지구나 생각하시는게 .....

 

 

 

백업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복구 비용이 수십만원이 나갔습니다.

고객님이 직접 명정보에 복구진행 하셔서 정확히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략 50만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다행인건 100퍼 복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복구 의뢰를 하실 정도면 정말 중요한 자료이고 다행인건 100% 복구되었으니 50만원은 잊어야 합니다.

SSD는 백만원을 준대도 복구 안되는 경우가 더 많아요....

 

우리 고객님은 예전에도 데이타 날려서 복구하신적이 있었는데 

또 당할줄은.....몰랐답니다..

 

이제서야 백업 방법이나 비용들을 물어보시네요...

백업할 용량이 크지 않아 네이버 클라우드 소개 시켜드렸어요..

 

백업 하셔야 합니다.

 

알아 두시면 좋을 시게이트만의 장점은

3년이내 1회에 한해 데이타복구 무상 지원...(일부 제품은 옵션)

아주 훌륭한 서비스 입니다....

저희도(고객) HDD 건으로 몇번 이용했는데 복구 잘되더라구요

SSD 보다는 HDD가 복구율이 높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번건은 3년 6개월 정도 사용하셔서 해당이 안됩니다... ㅠㅠㅠ

 

 

 

제품 서비스도 문제네요..

 

시게이트 세계적인 큰 회사 입니다.

근데 국내 서비스 대행사가 크지 않는건지 .....조금 이해가 안되는 측면이 있네요

보증기간 5년중 3년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제품이 단종되어 RMA를 해야하기 때문에 4주가 걸린다 합니다.

※ RMA = 해외 제조사로 직접 보내서 교체 받는 방식

 

물론 서비스 대행사가 해주긴 하지만 기간이 많이 소요된다는게 문제인데요...

통산 예비 자재를 가지고 있다가 서비스 들어오면 교체해 주고 시리얼로 관리 합니다.

단종이 되었다면 동급이나 상급으로 대체를 해줍니다...

 

2년이 지나면 다 RMA가 된다고 하니 당황스럽네요...

아마도 언제 시게이트와의 계약이 종료될 지 모르기 때문이거나

계약이 이미 종료되어 기존 판매한 제품만 서비스를 하기위함 일수도 있습니다.

제품의 유통사가 여러곳이라면 피씨디렉터, 코잇, 제이씨현 같은 큰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게 시게이트 정책인지 서비스 대행사 정책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단 보냈으니 지켜보죠..

 

 

 

 

컴퓨터 사용은 어떻게...

 

사실 이것 때문에 글을 올리는것데요...

이걸 제일 위에 올려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복구하느라 4주.... (고객님 직접의뢰)

NVMe 서비스 받느라 4주....

건 2달을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위에 서비스 방식에 저도 좀 불만이기도 하지만... 고객님도 큰 불편이 있겠죠...

 

SSD 다른걸로 교체해 주시면 안되냐 물어보십니다...

이런 요청을 가끔 받아요~

이해해 주셔야 할께 

 

1. 판매 제조한 당사자인 회사도 안해 주는 서비스를 동네가게에서 해주기가 어렵습니다.

    하물며 고객님들이 서비스 좋다는 삼성전자서비스 이런 서비스 안합니다.

    삼성 보다 서비스가 좋아야 장사되지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

    공감하는 말씀이기는 한데 그것도 정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서비스라면 비용도 더 올라가야 하는데 그건 또 동의하지 않으시더라구요...

 

2. 융통성 부려서 다른 제품으로 교체해 드린다 해도

    제품의 성능과 남은 보증기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차후에 문제가 발생하게됩니다.

    나중에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러니 양해부탁 드립니다.

    동일 제품을 가지고 맞교환 방식을 도입하려면 취급해야할 제품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고객님은 A 제품에 해당되지만 또다른 분은 B 제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3. 현재 파워는 고객님이 말씀하시는 방식으로 원하시면 진행해 드리고 있어요

     빠른 서비스를 위해 맞교환 방식으로 남은 보증은 제가 책임지는 방식으로...

     파워는 가능한게 80프로 동일회사 동일 제품을 쓰고 있기도 하고

     제품이 틀리다 해도 성능차이가 크지 않으며 속도와는 무관하기 때문입니다.

     성능차이라 할수 있는 500, 600, 700  와트는 예비 자재로 먼저 서비스 해드리고

     교체받은 제품은 또 보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 사장님 합리적인 사람이네...공감합니다. 라고 응수 해주셔서

    저도 기분이가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4. 단골 찬스를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저는 이걸 고객 버프라고 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이런 병에 걸립니다.

     일단 저희 SSD를 달아드리고 한달 동안 쓰시다가

     원래 고객님 제품 돌아오면 다시 교체하는 방식으로... 어떠신지요~

     저희 입장에서는 이것도 일을 두번하는 겁니다..

    

     다행이 고객님이 기분좋게 그러면 땡큐지 하십니다...

 

 

 

택배로 서비스를 보내실때는 

모델명, 시리얼, 증상, 수신자, 발신자 등을 명확히 자세히 적어 올리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분쟁의 소지가 적어집니다.

전 서비스 의뢰서 두장을 뽑아서 한장은 서비스사에, 한장은 택배사에 줍니다..

 

 

 

요즘 비도 자주오고... 해서 

포장방식을 조금 바꿔봤습니다...

사이즈가 적은게 이게 간편하네요..

 

 

 

축축하게 비내리는 날....

조심스럽게 꺼낸 사정을 화통하게 받아주셔서 기분이 좋네요..

모르시고 요청할 수는 있는데 사정을 듣고 이해해 주시는 분은 많이 안계시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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