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끼다 DSS501 원형톱 매뉴얼

728x90
반응형

오늘 입양한 모델입니다.

마끼다 무선 원형톱 DSS501
저는 충전기, 배터리가 있어서 뒤에 Z가 붙어있는 DS501Z 베어본을 구입했어요

DSS501


참고로 DSS501 은 제품 모델명이구요 뒤에 파생모델명을 보셔야 하는데
 - DSS501RGE - 본체, 6A 배터리 두개, 충전기, 이동용 하드케이스
 - DSS501RTE - 본체, 5A 배터리 두개, 충전기, 이동용 하드케이스

 - DSS501 - 본체, 5A 배터리 한개, 충전기
 - DSS501Z - 본체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그런데
DSS501Z + 배터리 + 충전기 + 이동용 하드케이스를 따로 따로 구매하는게
풀버전이라고 하는 DSS501RTE 구매하는것 보다 휠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저는 늘 마끼다 제품을 구매할땐 베어본만 구입해요..

DSS550 금속절단기

예전에 DSS550 스틸전용 제품으로 잘못 구입해서 그동안 DSS550으로 목공작업을 했는데요
늘 판재 각도절단을 위해 테이블쏘를 돌리려니 부담되고 번거롭고 해서
이 참에 편의성이나 돈이냐 한참 고민하다 질렀네요..
테이블쏘와 501 모델을 쓰면 원하는 작업은 가능하기는 한데
번거로움이 귀찮아 일을 미루게 되더라구요...

550 모델과 501 모델은 디자인은 똑같은데
550 모델이 스틸전용 제품이라 각도 절단기능이 없어요
501 제품사서 스틸작업시 스틸용 톱날만 끼우면 되는데
왜 550 제품을 구입했었는지....

간단히 볼수 있는 스팩으로는 동일한데...
브러쉬가 틀리다던가 뭔가 다른게 있을수 있게죠
제가 찾은건 스틸용은 깊이 조절이 된다는거...
깊이 조절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써먹었는데...
501에서는 안되는게 좀 아쉽네요..

그래도 이제 두개 있으니까.... 다 되겠죠...


 


전동공구하면 페스툴, 디월트나 보쉬를 많이 찾으시는데
같은 능력이라는 조건하에 마끼다가 많이 저렴합니다.
더 저렴한건 스텐리, 웍스도 있겠네요...

저는 취공용이나 컴퓨터작업시 쓰는터라 내구성이 많이 좋아야 하는게 아니라
주로 마끼다 제품이 많습니다.
보유한 배터리에 맞춰 공구를 사게 되더라구요...


일년에 공구 꺼낼일이 한두번이다 하면 스텐리, 웍스고 괜찮은것 같아요
저 처럼 자주 사용하지만 짧은 시간 동안만 전동공구를 사용하게 되는경우
마끼다 제품을 추천합니다.

전문 목공작업이나 공사현장에서 하드하게 작업해야 하는경우는
확실히 전문 브랜드가 좋은것 같아요...

사실 마끼다도 전문브랜드 제품과 같아요...
아마도 국내 인지도 때문에 가격이 많이 저렴한것 같아요...
스펙이 약간 떨어지는거 같은데... 가격이 또 많이 저렴하니...
딱 저처럼 소프트하게 사용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브랜드가 아닐런지


 

보쉬 V18-1 무선청소기

그리고 아쉬운건 적은 톱밥을 청소할 목공용
핸디형 18V 무선충전 청소기를 바꾸려 하는데...
보쉬나 디월트는 새제품이 출시 되었는데 마끼다는 아직 구형제품밖에
구형은 기능이 아쉽네요. 가정용에 가까워....

이런점에서는 마끼다는 늘 뒤쳐지더라구요...
언젠간 나오기는 하겠지만 당장 아쉬워 보쉬쪽으로 눈이 가네요..
보쉬사면 배터리를 또 사야 되는데....



매뉴얼 하나 올리려다 각설이 길어졌네요...
제가 매뉴얼을 올리는 이유는 가끔 스팩이나 호환부품, 소모품, 사용법을 찾아야 할때
매뉴얼 찾다가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잦아 틈틈히 아예 블러그에 올려버립니다.

카메라, 주방기기, 전자기기 생활용품 등 각종 중,소형 장비들이 늘어나다 보니
책자로 된 매뉴얼 모아둔게 양이 엄청나더라구요..
매뉴얼이 쪼그만한건 매뉴얼 모아둔 상자에서 찾기도 힘들어요..
한곳에 모아두면 찾기도 쉽고해서.... 블러그에 올려둡니다.

가끔 중고 사시는 분들은 매뉴얼이 없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저를 위해 올려두는거지만 여러분에게도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네요..


 

■ 제품 특장점

- 18V 리튬이온 무선 136mm 원형 톱
- 작고 가벼운 디자인 / 최대 절단 깊이 51mm / 베벨 최대 50도 컷
- 3,600RPM의 높은 회전 속도에서 부드러운 절삭
- 장갑을 낀 손으로도 조작하기 쉬운 대형 잠금 레버
-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하게 절단 할 수 있도록 듀얼 LED 조명으로 날의 엣지부분 비춤
- 절단 라인에서 톱밥을 날려보내 작업효율을 높이는 후방배출 기능
- 집진기에 연결하는 더스트 노즐 부착 가능
- 스테인리스 스틸의 견고한베이스 플레이트

■ 매뉴얼 적용모델 : DSS500, DSS501

 

DSS501 - gmanual_20200217183159.pdf
1.68MB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