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CLS 문제 0.1 초과 (모바일)

728x90
반응형

 

 

구글 서치콘솔에서 페이지 점검중 코어 웹 바이탈 항목에서 문제가 발생했네요

 

이 문제가 있는 URL은 제공하는 페이지 경험을 개선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모바일에서 시간 초과로 열지 못한다

 

왜?

 

첨부 이미지 파일이 너무 크기 때문에....

그럼 이미지를 줄여 줘야 겠죠..

 

 

 

 

 

어떤 페이지 였냐면 ASUS 메인보드 LED 끄기 게시물 이었습니다.

 

https://jewsin.tistory.com/38

 

ASUS 메인보드 LED 끄기

전원을 끈 컴퓨터 입니다. 전원을 껐는데도 불구하고 좌측 사진처럼 램프가 들어와 있어요. 우측에 그래픽카드 뒤에 보시면 또 다른 LED 램프도 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 커버가 강화유리다 보니

jewsin.tistory.com

 

 

 

 

첨부된 이미지들이 죄다 사이즈 3,000 x 1,688 이네요...

이런 이미지가 7개가 들어갔으니 모바일에서 게시물을 열기 벅찼을수도 있어요

 

이미지가 적고 좌우 꽉차게 하고싶으시면 800~1000

이미지가 많을 수록 사이즈를 줄여 주시는 좋아요...

 

 

 

네이버 블러그에서 전혀 신경쓰지 않던 작업들이네요...

파악도 할 수 없었지만.... 그냥 문제 있던 그대로 있었는지도 모르겠네요..

 

웹 페이지 열리는 시간 제어가며 이미지 사이즈 줄어던 20여년전 홈페이지 만들던 기억이 새록 새록 나는군요...

모뎀이나 ADSL 쓰던시절 이라 페이지 2~3초 이내에 안 열리면 이탈 해버리거든요...

 

티스토리는 가끔 구글설치콘솔에 들어가 줘야 하나봅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